상단 이미지 입니다.

교수회 소개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의장 인사

의장 인사

존경하는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공정(公正), 공감(共感), 공영(共榮)을 지향하는 제23대 교수회가 출범 인사를 올립니다.

싱그러운 봄향기와 젊은 열기로 가득해야 할 캠퍼스가 국가적 재난으로 무겁게 가라앉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교수님들이 하나가 되어 대학본부 그리고 교수회와 함께 초유의 이 사태를 의연하고 슬기롭게 헤쳐 나간다면, 머잖아 소중한 이 공간이 다시 생동하는 지성의 전당으로 우뚝 서리라 저희 교수회 임원진은 확신합니다.

친애하는 교수님!
교수회의 존립 근거는 바로 교수님 여러분들입니다. 우리 경북대학교 교수님들은 면면이 참으로 존경스러운 교육자요 고귀한 학자들입니다. 교수님들의 소중한 뜻으로 만들어진 우리 교수회는 그 본질에 맞게 교수님 한 분 한 분의 교권 수호와 권익 증진을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제23대 교수회는 허물없는 소통과 부단한 교류를 꿈꾸고 희망합니다. 모든 교수님들이 신명나고 보람차게 교육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경북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우직한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교수님들께서 참다운 교육과 연구의 길에서 조금이라도 어려움이나 소외감을 느끼신다면 때로 동반자로서 때로 대변자로서 늘 교수님들 곁에 함께 하는 교수회가 되겠습니다. 언제나 눈과 귀를 열어놓고 두 팔을 벌려 교수님 곁으로 찾아가겠습니다. 공정(公正)으로 공감(共感)하는 교수회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언제든 또 무엇이든 말씀해 주십시오!

교수회 본연의 임무는 견제와 협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회뿐만 아니라 대학본부도 사람이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대학 경영 과정에 실수와 오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수회는 대학본부의 견제자와 협력자로서 공정한 시각으로 격려와 지지를 아끼지 않는 한편, 또한 대학본부가 원칙과 상식에 어긋나는 오판과 과오에 빠지지 않도록 올곧게 견제하는 교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경북대학교와 교수님들 모두가 공영(共榮)하는 교수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 한 분 한 분의 조언과 지적을 하나하나 겸허하게 경청하겠습니다.

동료 교수님,

경북대학교 제23대 교수회는 다소 서툴고 부족하지만 이제 그 힘찬 첫발을 내딛고자 합니다.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만이 우리 교수회의 대 내·외적 위상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교수님들의 애정 어린 조언과 격려만이 경북대학교를 반석 위에 우뚝이 세우는 교수회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제23대 교수회는 총장 선거를 비롯한 주요 현안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경북대학교 교수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경북대학교 제23대 교수회 의장 박만